한의사회 소개

greeting인 사 말

  • HOME
  • >
  • 한의사회 소개
  • >
  • 인사말
회장 최진만의 사진
대구광역시한의사회
홈페이지에 오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구광역시한의사를 대표하여 회장 최진만 인사 올립니다.
오랜 역사 동안 우리 민족과 같이 해온 전통 한의학은 현대 과학의 발전과 더불어 현대적이고 과학적인 치료의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 있습니다.
오랜 기간 누적된 경험을 통해 그 효과가 증명된 한의학 치료가 현대적인 진단기나 의료기기를 만나 더욱 발전되고 또한 그 효과를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는 또한 바로 국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한의사의 현대 진단기와 의료기기 사용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대의 보건의료 정책은 모든 치료적인 의료를 보험화하여 전 국민들이 부담 없는 의료비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유독 한의학 치료 중에서 많은 부분들은 보험화가 이루어지지 못하여 뛰어난 치료효과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으로 인해 국민들이 마음 놓고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건강보험에서 대표적인 비급여인 추나요법이나 약침요법, 첩약은 다행히도 자동차 보험에서는 보험화가 되어 많은 교통사고 환자 분들이 혜택을 받고 있으며 그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또한 늦었지만 2017년에는 추나요법 보험화를 위한 시범사업이 실시되었고 조만간 보험화가 이루어진다면 국민들은 부담 없는 치료비로 혜택을 누릴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한의치료의 대표적인 한약(첩약) 치료 또한 정부와 건강 보험화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어 조만간 가시적인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저희 대구광역시한의사회는 국민들이 부담 없이 치료 받을 수 있는 한의학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대구광역시한의사회는 대구 지역사회와 같이 숨쉬는 사업들을 진행할 것입니다. 대구는 전국 최저 수준의 출산율로 저출산 시대의 문제점들을 고스란히 안고 있습니다. 이에 대구광역시한의사회는 2009년부터 10년째 한방 난임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고 또한 발전시켜 난임 뿐만이 아닌 출산 관련 사업들을 발굴하여 지역사회의 저출산 극복을 위해 같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약령시 한방문화축제 등 각종 지역 축제와 문화행사에도 동참하여 시민들과 함께 하는 대구광역시한의사회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구광역시한의사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05.18
대구광역시한의사회 20대
회장 최진만 배상

탑 버튼
 로 딩 중...